사회 초년생 재테크 방식 혹은 비율 추천

안녕하세요~

이제 막 경제 공부하기 시작한 사회초년생입니다.

재테크 방법을 공유 받고 싶습니다. 비율이라던지 좋은 방식이라던지 등등 분야와 투자 금액 공유도 감사할 것 같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사회초년생은 월급의 50%를 무조건 저축하고 남은 돈으로 생활하는 습관이 중요한데 청약통장에 소액을 넣고 나머지는 예적금과 주식 우량주나 ETF에 7대3 비율로 투자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제 지인은 80프로는 엄마에게 맡겼고 용돈받아썼는데 가장 많이 모았더군요

    채택 보상으로 11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