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친절한부엉이971
트랜스지방은 몸에서 배출이 안되나요?
친구가 그러는데 미국에서는 트랜스지방을 절대 식품에못넣는다. 음식이 아니다. 트랜스지방 0이 아니면 안된다. 플라스틱같은 식품으로 들어가지않는다. 라고 하더라구요. 우리나라 치즈나 과자.초콜릿을 봐도 아직 트랜스지방 0.5는 많잖아요. 그러고는 미국산치즈나 초콜릿을보니 0이더라구요. 미국음 먹어서는 안될 식품취급도 안한다는데 왜 우리나라는 트랜스지방 든음식이 아직 많을까요. 트랜스지방이 몸에서 배출이 안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트랜스지방은 포화지방보다 몸에서 빠져가는 속도는 느리지만 꾸준한 운동으로 체중을 줄이면 트랜스지방도 함께 배출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미국 FDA에서 트랜스지방을 건강유지를 목적으로 퇴출하기로 결정하였으며
그로인해서 미국에서 우리나라로 넘어오는 식품들은 자연스럽게 트랜스지방이 없습니다.
배출이 안된다기보다는 심혈관질환이나 비만을 일으키기때문에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