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인간은 언제부터 두발로 걸었나요?

최초의 인간이 어디서 시작 되었는지요

물고기에서 짐승으로 또는 원숭이나 침팬지처럼 네발로 걷다가 두발로 걷게 되었는지요

아니면 처음부터 두 발로 걸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현재 학설에 따르면, 인류의 조상은 약 600만 년에서 700만 년 전 아프리카에서 다른 유인원 계통과 갈라졌고, 초기 인류는 점차 두 발 보행을 하게 된 거승로 보고 있습니다. 즉, 인간은 처음부터 두 발로 걷던 존재는 아니고 네 발을 주로 사용하던 먼 조상에서 진화해서 두 발 보행이 발달한 것으로 이해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