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에어컨과 제습기를 동시에 돌리면 에어컨온도를 더올리면되나요?

에어컨의 계절이. 왔습니다.

25도로 계속 틀어놔야할까요24시간?

아니면 제습기를 같이 틀면 온도를 더높일수있나요?

전기세를 줄일수있는방법은?

누구는계속틀어놔라

누군 5시간이상틀고끄면된다

실외기에불 날까봐ㆍ24시간을 못틀겠더라구요.ㅜㅜ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제는 곧 에어컨 틀 여름이죠. 저는 에어컨 틀때 18도로 시작해서 10분뒤 27-28도를 맞추어 하루종일 틉니다. 4시간 이상 외출시 빼고는 에어컨을 끄지 않아요. 이렇게만 해도 어느정도는 잘약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타이머기능을 활용하세요
    온도를 올린다= 더워진다 니까

    아마 온도를 내리는 법을 물어보신 듯 합니다



    한국은 여름철 습기가 장난 아니라서 체감 온도가 매우 높은 것이기 때문에

    축축한 날에는 제습기를 같이 켜는 것이 에어컨을 쎄게 트는 것 보다 더욱 효율적인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아직 여름 초반이라 장마철이 아니기 때문에

    지역별 차이가 조금 있긴 하지만, 지금은 알맞은 방식이 아닙니다.

    정말 힘들어서 둘 다 틀어야 한다면

    제습기는 보통 뜨거운 공기가 나오기 때문에(습기 제거 과정에서 열을 받아요)

    에어컨바람과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