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미국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가 많이 하락했는데 오늘 sk하이닉스는 신고가를 갱신한 이유가 뭔가요?

어제 미국 증시가 나스닥이 많이 하락했는데 반도체 기업들의 하락을 견인했더군요. 마이크론도 6%나 하락하고 인텔도 8%나 주가가 하락을 했는데 오늘 국장에서 하이닉스는 5%나 상승하며 250만원을 돌파했는데 이렇기 신고가를 갱신한 이유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선 엊그제는 미국증시가 급등하였지만 반대로 한국의 반도체 주식들은 횡보를 보이거나 소부장기업들은 크게 약세를 보이는등 전반적으로 그리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반도체 주식들은 최고점을 돌파하면서 이후 차익 매물이 나오면서 조정을 보였던것이며 근본적으로 추세하락의 모습이라기보다는 금일 FOMC회의를 경계하는 차익매물로 보는게 맞습니다.

    이런 영향으로 한국증시도 시초에는 외국인들을 중심으로 매물이 나오곤 했으나 오후들어서 오히려 기관과 개인들을 중심으로 강력하게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하이닉스 신고가를 돌파하였고 삼성전자도 낙폭을 크게 줄이면서 상승마감을 한것으로 결국 2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한것으로 보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8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SK하이닉스가 최근 조정을 받은 것은 SK하이닉스 자체 이슈가 아닌 대외적인 요인과 차익실현 물량으로 인해 하락했었습니다.

    글로벌 AI 산업의 성장으로 반도체 수요는 지속적으로 폭등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성과와 실적을 가진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상승할 수 밖에 없죠.

    차세대 HBM의 공개와 샘플 공급 이슈 등 현재 긍정적인 상황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을 이끌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후에 미국 반도체 주식들이 반등한 것도 있고 SK하이닉스의 미국 상장 이슈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 미국에 상장되면 호재와 악재가 동시에 있지만 이를 주주 환원과 함께 개선하면서 신고가를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