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한국전력공사 생각 중인데 뭐가 필요할까요

한국전력공사 전기직 취업을 목표로 할 때 대학 재학 중 준비해야 할 자격증, 어학성적, 대외활동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전 대학생 1학년인데 뭘 가장 먼저 준비하면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한전에 전기직을 생각하신다면, 서류에서 자격증이랑 어학성적을 평가하므로, 1학년때는 전공학점관리를 잘해두면서 토익을 800점 이상 만들어 두는게 좋습니다. 학년이 올라가면은 전기기사와 전기 공사기사 자격증을 필수로 취득하시고 컴퓨터 활용 능력 1급이랑 학국사 능력 검정시험 1급과, 토익스피킹이나 오픽같은 가점 자격증을 추가로 준비해야 됩니다. 대외활동으로는 한전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스포터즈나 체험형 인턴에 도전해서 서류 전형에서 직접적인 가점을 받을 수가 있어서 유리하죠. 지금은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전공 기초를 다지시면서 방학을 이용해서 어학 성적부터 만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39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