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흑자와 적자의 용어 유래가 어떻게 되나요?
이익이 난 경우 흑자라 하고 손해가 난 경우 적자라고 한자로 쓰는데
검은색과 붉은색을 뜻하는 글자를 사용하던데
어떤 이유에서 그 색깔의 글자를 사용하게 된 건지 궁금합니다.
어떤 계기가 있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생활
이익이 난 경우 흑자라 하고 손해가 난 경우 적자라고 한자로 쓰는데
검은색과 붉은색을 뜻하는 글자를 사용하던데
어떤 이유에서 그 색깔의 글자를 사용하게 된 건지 궁금합니다.
어떤 계기가 있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