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사막위의오아시스
산소는 나무에서 발생하는걸로 알고있고, 그래서 나무를 많이 심자고들 하죠.
그러면 질소는 어떻게 생성되는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진실한셰퍼드50
안녕하세요. 진실한셰퍼드50입니다.
질소(窒素←일본어: 窒素 짓소, 영어: Nitrogen 나이트러겐)는 비금속 화학 원소로, 기호는 N(←라틴어: Nitrogenium 니트로게니움)이고 원자 번호는 7이다.
상태 (STP): 기체
산화 상태: ±3, 5, 4, 2; (강한 산성 산화물)
이온화 에너지: 1차: 1402.3 kJ/mol; 2차: 2856 k...
원자 번호 (Z): 7
응원하기
백곰이
안녕하세요. 백곰이입니다.
대기중에 질소가 가장 많은 이유는암모니아(NH3)의 분해를 통해 생성되었고, 질소는 불활성기체(=비활성기체. 다른 물질과 화합하지 않는 기체)이기 때문에 그 양은 줄어들지 않고양이 점점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반면에 암모니아의 양은 감소했겠죠
질소는 공기중 78프로를 차지하고있습니다.하지만 인체에는 아무런 영향을거의 안준다는게 학계의보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