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분기 실적이 매출 133.9조원, 영업이익 57.2조원으로 크게 좋아졌고, 2분기 실적도 메모리 가격 상승과 HBM 기대감으로 상향 전망이 나오고 있어 7월 실적 발표 전후로 주가 기대감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많이 오른 상태라 실적 발표 후 차익실현이 나오면 33만~35만원대 조정도 열어둬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사실 알 수가 없습니다. 일단 마이크론 실적이 잘 나오고 이에 따른 컨센서스가 기존과 같이 폭발적으로 성장이 있어야됩니다. 현재의 키는 2029년의 매출 및 영업이익인데, 이러한 부분이 2029년에도 충분히 유지가된다면 문제가 없으나 줄어들게 된다면 조정의 빌미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위로는 하이닉스 상승분정도를 대비하면 약 40만원까지 열려있으나 아래로도 20만원 초까지 조정이 가능한 점 참고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