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하루정도 곡물 과일 위주로 식사하기
아하 유저분들 하루정도 곡물 과일 위주 식사를 하려고 하는데 제가꿈꾸는 바이기도 하고요
그런데 평소육식을 좋아해도 이게 가능할지 걱정이네요
제가 식단 실천을 잘 할수있을지
모르겠어영 조언바랍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기 좋지요. 고기를 드실때 드시는 양을 점점 줄여 보세요. 마음껏 드셨을때는 계속
먹고 싶은 생각이 들기 때문 입니다.
점점 줄이시고 야채 위주나 버섯으로 드시면 식감이 비슷해서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 정도는 육류 없이 곡물과 과일로 식단 구성은 괜찮습니다. 채식 주의자들은 매일 그렇게 식사하고 있답니다.
곡물과 과일을 고루게 번갈아 먹는다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다 섭취할 수 있어 건강 유지에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체계적인 식단구성이 아니라면 단백질 음식은 육류와 함께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필수아미노산을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필수아미노산(essential amino acid, EAA)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거나 합성되더라도 그 양이 매우 적어 생리기능을 달성하기에 충분하지 않아서 반드시 음식에서 섭취해야만 하는 아미노산을 말하며, 성인의 경우에는 9종, 소아의 경우에는 아르지닌을 포함해서 10종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