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채채고양이
채택률 높음
아기 고불소 치약 언제부터 써야 하는 게 맞나요?
18개월 아기 이가 4개월 때부터 났어요
수유할 때는 구강티슈로만 닦아주다가 이유식 시작하고부터는 양치질 시켜주고 구강티슈로 닦아줬어요
요즘은 처음부터 고불소치약 써주고 못 뱉어도 구강티슈로 닦아주면 된다더라고요
그대신 고불소 많이 삼키면 안된다 그래서 하루에 두번 정도 시키고 어린이집 다니는 아기라 어린이집에는 무불소 보내서 쓰고 있거든요
근데 검색하면 할수록 혼란이 오고 있어요
뱉지 못하는 애들은 저불소로 해야하고
뱉을 수 있을 때 고불소로 해야한다더라고요
제가 잘못하고 있던 걸까요?
지금이라도 저불소로 바꿔야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