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운망둥어89
단백질 보충을 보충제로 자주 하는데 음식과 차이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웨이트 트레이닝을 즐겨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회사생활하면서 하니까 식단을 챙기는게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하루에 1~2회는 보충제로 대신하는데 음식 대신 먹어도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을 부족한것을 채우는것으로는 괜찮지만
제일 먼저는 음식으로 채우는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하지만 음식을 먹지 않고 보조제로만 채우는것은 영양은 채우지만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음식으로 드시는게 좋긴하지만 단백질보충제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단백질보충제가 흡수도빠르고 휴대도편하고 원하는시간에 바로먹기편하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