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꽤호기심많은지휘자
차를 시동켜놓고 오래 방치하면 (10시간 정도) 문제가 있을까요? 점검을 받아봐야할까요? 밤새 시동이 켜져 있었습니다.ㅜㅜ
4개의 답변이 있어요!
호리호리한불곰386
10시간을 시동을 걸어뒀다. 부릐 안너게 다행이네요
그리고 점검을 받아보는게 좋겠네요 그나마 주행을한게 아니라 크게 문재될것은 없어보이지만 걱정되면 점검을 받아보는게 좋겠네요
응원하기
고독한들개
공회전 10시간이면 가름값도 날아가고
엔진에 카본이 쌓여서 차에 안 좋아요
냉각주나 오일이 부족하면 엔진 과열로 고장 날 수도 있어요
일단 계기판에 경고등 떳는지 보시고, 나중에 고속도로 한 번 시원하게 달려서
엔진 때 빼주세요
든든한자라299
엔진 및 배터리 부품에 무리를 주고 치명적인 안전사고 위험이 발생합니다.
연료 및 배터리: 공회전 상태에서는 주행할 때보다 연료 소모가 큽니다.
10시간이면 보통 수만 원어치의 연료가 소모되며, 전력을 계속 생산하느라 배터리와 발전기(알터네이터)에 과부하가 걸립니다.
엔진 손상: 주행풍이 없어 냉각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로 장시간 가동되면 엔진 내부 온도가 과도하게 상승하여 치명적인 마모나 고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종종따뜻한튤립
한번 점검 받아보세요. 엔진 경고등에 표시된게 있으면 그것부터 해결해야죠. 지하쪽에 주차했다면 환기를 시켜주어야 하고요. 점검은 꼭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