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차를 시동켜놓고 오래 방치하면 (10시간

차를 시동켜놓고 오래 방치하면 (10시간 정도) 문제가 있을까요? 점검을 받아봐야할까요? 밤새 시동이 켜져 있었습니다.ㅜㅜ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10시간을 시동을 걸어뒀다. 부릐 안너게 다행이네요

    그리고 점검을 받아보는게 좋겠네요 그나마 주행을한게 아니라 크게 문재될것은 없어보이지만 걱정되면 점검을 받아보는게 좋겠네요

  • 공회전 10시간이면 가름값도 날아가고

    엔진에 카본이 쌓여서 차에 안 좋아요

    냉각주나 오일이 부족하면 엔진 과열로 고장 날 수도 있어요

    일단 계기판에 경고등 떳는지 보시고, 나중에 고속도로 한 번 시원하게 달려서

    엔진 때 빼주세요

  • 엔진 및 배터리 부품에 무리를 주고 치명적인 안전사고 위험이 발생합니다.

    연료 및 배터리: 공회전 상태에서는 주행할 때보다 연료 소모가 큽니다.

    10시간이면 보통 수만 원어치의 연료가 소모되며, 전력을 계속 생산하느라 배터리와 발전기(알터네이터)에 과부하가 걸립니다.

    엔진 손상: 주행풍이 없어 냉각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로 장시간 가동되면 엔진 내부 온도가 과도하게 상승하여 치명적인 마모나 고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한번 점검 받아보세요. 엔진 경고등에 표시된게 있으면 그것부터 해결해야죠. 지하쪽에 주차했다면 환기를 시켜주어야 하고요. 점검은 꼭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