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노블루겔연고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70대 +

기저질환

당뇨, 협심증, 고혈압 등

복용중인 약

당뇨, 협심증, 고혈압, 비염, 천식약, 젤루다정

안녕하세요~

현재 협심증약 복용 중이신데..

복용중인 약 중에 명인디스그렌캡슐이 항응고제 라고 되어 있네요.

멍든곳에 노블루겔 가끔 바르는데..

항응고제 복용시 바르면 안된다고 기재되어 있어서요.

바르면 안되나요??

글구 스테로이드 성분은 아닌거죠??

전문가님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명인디스그렌캡슐은 트리플루살 성분 항응고제, 항혈소판제입니다.

    즉, 협심증이 있는 분들이 복용하실 경우 혈전예방, 심근경색 예방 효능입니다.

    그 과정에서 코피, 멍 등 출혈 경향이 커지는 부작용이 생기기도 합니다.

    노블루겔은 멍, 타박상을 빠르게 풀어주는 역할입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은 아닙니다.

    명인디스그렌캡슐 복용하시는 경우 노블루겔이 금기 사항은 아닙니다.

    출혈 경향성이 커진 상태라서 일반적인 주의 문구로 들어갑니다.

    노블루겔은 경구 복용이 아니고 국소 작용하는 외용제라서 필요시 단기간, 소량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상처가 있는 경우, 부위가 많이 넓은 경우, 자주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주의)

    다만 부딪혀서 생긴 멍이 아니라 약 복용으로 인해서 자꾸 멍이 드는 경우라면

    명인디스그렌캡슐 관련해서 해당 병원에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0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스테로이드는 아니고요. 외용제라서 단기간 멍들었을 때 사용하는 것으로는 문제되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스테로이드성분은 아니고 '헤파리노이드'라고 혈액 응고 억제 및 혈전 분해 작용을 하는 성분입니다. 소량은 바르셔도 되는데 많이 자주 바르시면 몸으로도 흡수가 되서 나중에 출혈시 피가 잘 멈추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서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