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건강검진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왔는데, 괜찮을까요?
건강검진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왔는데 너무 걱정됩니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 범위를 훨씬 넘어서 160mg/dL로 나왔고, 총 콜레스테롤 수치도 240mg/dL을 넘었어요... 의사 선생님께서는 운동과 식단 조절을 권유하셨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혹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적인 운동 방법이나 식단 관리 팁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ㅠㅠ 단순히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 외에 구체적인 식단 예시나 레시피 같은 것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것이 심혈관 질환이나 다른 합병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 또 어떤 점들을 주의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중콜레스테롤을 정상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포화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식단섭취를 지양하시고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LDL 수치가 정상 범위를 넘었고 총 콜레스테롤도 높은 상황이시라 더욱 염려되실 것 같습니다. 영양적인 측면에서 콜레스테롤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식단에서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은 육류의 기름, 가공식품, 튀긴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 통곡물과 오메가3가 풍부한 등푸른 생 선, 견과류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며, 체중 관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전반적인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동맥경화가 진행되어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같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커지므로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생활 습관 개선과 함께 전문가의 지속적인 조언을 받으며 꾸준하게 관리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