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러블리한멧돼지7
다이어트 할때 식단이 먼자인가요? 운동이 먼저 인가요?
갑자기 살이쪄서 건강검진에 10키로가 늘었더라구요. 그래서 살을 빼기위한 다이어트를 해야하는데 식단과 운동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식단조절은 음식이 우선이 되며 비중이 높으며 운동과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식단 관리가 우선시되며, 칼로리 섭취 조절, 균형 잡힌 영양소의 섭취, 식이섬유의 충분한 섭취, 가공식품 제한 등이 중요합니다. 운동은 체중 감량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포함하여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3끼를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되, 필요에 따라서는 건강한 간식을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맞는 계획을 세우기 위해 영양사나 트레이너와 상담하는 것이 유익합니다. 결론적으로,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을 균형 있게 병행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성공에 중요하며,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