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을 냉장고에 넣으면 언제까지 안전하게 먹을 수 있나요?

김밥은 상하기 쉬운 음식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만들자마자 냉장고에 보관하면 언제까지 먹어도 비교적 안전할까요?

김밥에 들어간 재료는 햄, 맛살, 계란이 들어간 기본김밥과 참치김밥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음... 그래도 냉장고에 넣어두셨다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물론 길어도 5일 안에는 드셔야 안전할 것 같고요. 드실 때 아마 계란물 입혀서 전으로 만드시거나 그라탕, 튀김으로 만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조리된 모든 음식은 사실 당일섭취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침이나 물이 닿지 않은 조리된 새음식 또한 최대하루만 지나도 박테리아 및 세균이 번식됩니다. 김밥의 경우 참치김밥에는 마요네즈도 들어있어 요즘같은 날씨에는 배탈나기 쉽습니다 당일섭취 아니시면 최대 하루이상은 넘기지 않도록 유의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