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푸른눈테해오라기05
수술 후 회복기에는 단백질 위주 식단이 좋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어떤 식재료가 몸에 좋을까요??
수술 후 회복기에는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체내 흡수율이 높고 상처 회복이나 체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수술 후 회복기에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내용 관련 영양적인 측면에서 답변을 드리자면, 손상된 조직을 복구하고 체력을 회복하는데 단백질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체내 흡수율이 높고 상처 치유 및 전반적인 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는 부드러운 살코기(닭고기, 소고기 등), 생선, 그리고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인 두부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백질은 새로운 세포와 조직을 만드는데 필요한 기본 구성 요소가 됩니다. 단백질 외에도 비타민A, C, 아연 등이 상처 회복을 돕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므로, 다양한 색깔의 채소와 과일, 견과류 등을 함께 섭취하여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회복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닭가슴살, 계란, 두부, 요거트 등의 식재료를 활용하여 식단을 구성하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이 많은 음식의 대표적으로 고기과 두부가 있어요
식물성과 동물성 단백질이 두루 섭취하는 방법인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