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20대 초반이시면 잘 모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그랬거든요ㅎㅎ 옷은 많이 입어보고 볼수록 감을 찾아가게 되더라구요
일단 어울리는 스타일을 알려면 이것저것 다양한 스타일을 입어보시는게 좋아요! 식상해보이는 말로 들릴 수 있겠지만 옷가게에서 알바도 해본 저로서는 예쁘다고 샀다가 내 체형에 안어울려서 실패한 옷이 정말 많았어요
근데 그게 다 필요한 과정이더라구요!
그러다 잘 어울리는 핏을 찾게되면 그런 비슷한 옷들을 사게되겠죠? 이렇게 추구미와 어울림이 합해져서 스타일이 만들어져가고 이것도 신기한게 20대 초반 중반 후반 점점 스타일이 바뀌더라구요!
처음에 특히 색조합이 어렵다면 온라인의 경우 코디되어있는 색상을 눈여겨보세요 :) 상의 또는 하의를 무슨 색이랑 입고 상세사진을 찍었는지, 또 리뷰에 사람들이 어떻게 코디를 해서 입었는지 보며 바지 치마 등 다양하게 믹스매치를 도전해보시구
인스타에 옷 잘입는 분들 팔로우해서 참고해보세요!
오프라인 경우는 역시 직접 입어보고 사는게 짱입니다.
상의는 몰라도 바지는 특히!! 입어보고 사시는걸 추천드려요
상의는 온라인에서 사고 성공해도 하의는 온라인으로 샀다 반품한것만 한트럭이네요..
주변 길지나다니는 사람들의 코디도 눈여겨보세요ㅎㅎ
요즘 요행은 뭔지, 너무 한철 유행일 것 같은 옷들은 사도 너무 짧게 입어서 추천드리진 않지만 옷 입기 어렵다면 저렴한 템들도 유행 따라가보는건 좋은 것 같습니다!
예로 요즘은 카프리 팬츠와 젤리슈즈 등...
제 체형엔 카프리팬츠 절대 안어울리는거 알아서 안사구요 젤리슈즈도 금방 지나갈 것 같아서 사더라도 저렴이로만 살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