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여행
통쾌한발발이249
일반인이 일본어를 독학으로 마스터를 하려면 빡세게 잡고 몇년정도 걸리게 될까요? 진지하게 일본에서 생활을 고민중이라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너그러운직박구리249
일본어를 독학으로 하면 무리가 좀 있으니 학원도 가끔씩 병행을 하면서 진지한 태도로 임하시면 충분히 일본어를 1년만에도 마스터 할겁니다.
채택 보상으로 15베리 받았어요.
1
마음에 쏙!
5,000
가끔설레는신입사원
독학으로 JLPT N1 합격한 사람입니다. 일본 여행할때 회화에는 문제 없는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대로 공부하기 시작한건 고2 중반부터 입니다.
한자 단어 2136자부터 무작정 하루에100개씩 외웠고 다 외울때까지 무한 반복하면서 일본 드라마나 영화를 즐겨봤습니다.
한자를 읽을 수 있게 되면서 일본 노래 일본가사 보면서 따라부르기 등으로 발음 등을 연습했고 히라가나 포함해서 일본어를 읽을 수 있게 된 후로는 일본 소설 완독하기 연습을 했습니다.
모르는 단어가 나오는 경우에는 수첩에 적어 메모해가면서 단어를 찾아 외웠습니다.
이렇게 공부하고 일본어를 문제없이 구사하게 된 건 대학생 1학년부터네요
일본에서 사는 것이 목표시라면 이런식으로 빠짐없이 공부한다면 2년 반~ 3년정도에 문제없이 습득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