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일반인이 일본어를 마스터하려면 몇년?

일반인이 일본어를 독학으로 마스터를 하려면 빡세게 잡고 몇년정도 걸리게 될까요? 진지하게 일본에서 생활을 고민중이라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본어를 독학으로 하면 무리가 좀 있으니 학원도 가끔씩 병행을 하면서 진지한 태도로 임하시면 충분히 일본어를 1년만에도 마스터 할겁니다.

    채택 보상으로 1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독학으로 JLPT N1 합격한 사람입니다. 일본 여행할때 회화에는 문제 없는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대로 공부하기 시작한건 고2 중반부터 입니다.

    한자 단어 2136자부터 무작정 하루에100개씩 외웠고 다 외울때까지 무한 반복하면서 일본 드라마나 영화를 즐겨봤습니다.

    한자를 읽을 수 있게 되면서 일본 노래 일본가사 보면서 따라부르기 등으로 발음 등을 연습했고 히라가나 포함해서 일본어를 읽을 수 있게 된 후로는 일본 소설 완독하기 연습을 했습니다.

    모르는 단어가 나오는 경우에는 수첩에 적어 메모해가면서 단어를 찾아 외웠습니다.

    이렇게 공부하고 일본어를 문제없이 구사하게 된 건 대학생 1학년부터네요

    일본에서 사는 것이 목표시라면 이런식으로 빠짐없이 공부한다면 2년 반~ 3년정도에 문제없이 습득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