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탕수육 부먹? vs 찍먹?

전 개인적으로 부먹이요!! 소스맛으로 먹기도 하구요! 중국집에서 부먹으로 나올 때가 있는데 그게 익숙하기도 해요!! 하지만 찍먹도 좋다는!!

10개의 답변이 있어요!

  • 쉽게 결론 나지 않는 논쟁이네요 ㅋㅋ.

    저는 부먹을 선호합니다. 원래 탕수육의 근본은 부먹입니다. 튀김에 자신없는 가게가 찍먹으로 하는 것입니다. 잘하는 집은 부먹을 해도 특유의 바삭함을 느낄 수 있어요

    채택 보상으로 6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전 탕수육의 바삭함이 좋아서 찍먹만합니다.

    부먹은 튀김이 너무 눅눅해져서 좋아하는 바삭함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같이 먹는 사람이 소스를 부으면 기분이 상해요.

  • 저는 둘다 잘먹긴하는데 둘중고르라고한다면!! 찍먹이용 바삭바삭함이 살아있어서 더 맛있게 느껴져요 ㅎㅎ 김치랑 싸먹거나 간장에 찍어먹어도 맛나구요

  • 저는 찍먹을 더 좋아해요 ^ ^ 소스없이 바삭바삭한 탕수육 튀김만 먹는 재미도 있고, 원하는만큼만 소스를 찍어먹을 수 있어서 찍먹이요!

  • 저는 탕수육을 어렸을때부터 찍먹으로 먹다보니까 습관이 그렇게 된것 같아요.

    그래서 친구들이 부먹으로 먹는다고 하면 반으로 나누어서 찍먹파와 부먹파를 나눕니다.

  • 저는 탕수육 고기 튀김 그 자체를 즐기기 때문에 소스는 살짝만 찍어 먹는 걸 좋아합니다.

    저한테는 탕수육 소스가 너무 단 거 같아서 부먹은 선호하지 않습니다.

  • 저는 구분을 하면 찍먹파이기는 합니다. 찍먹을 해서 먹는게 더 탕수육을 바삭바삭하게 즐길 수 있어서 선호하는데 또 부먹은 소스가 잘 스며들어서 그 매력으로 좋아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 저는 걍 다 먹어요 ㅋㅋ

    저는 대부분 찍먹 이에요

    개인적으로 부우면 소스가 다 탕수육에 안묻는것 같아서

    저는 다먹긴 하는데 ㅋㅋ 부먹에 조금더 가깝습니다

  • 저도 부먹을 좋아하긴하는데 그 절여져 잇는걸 다음날에 전자렌지에 돌려먹는걸 제일 좋아해용 ㅋㅋㅋㅋㅋ 근데 찍먹도 저도 좋아합니다ㅎㅎ 탕수육은 맛있으니까용

  • 저도 탕수육은 부먹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빨리 먹으면 바삭바삭 하고 조금 있다. 먹으면은 촉촉해 지고 그것이 더 맛있지요 찍 먹은 약간 감 떨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