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커피로 인해서 장내 유익균이 생길수도 있는건가요?
커피를 마시면 되려 장에 유익균이 생길수도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변비에 도움을 주는것과 같은 맥락으로 커피를 마시면 장내에 유익균이 생길수도 있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네 커피는 장내 유익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커피 속 폴리페놀과 식이섬유가 유익균(특히 비피더스균) 증식을 돕는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또한 장운동을 축진해서 변비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카페인 과다 섭취는 오히려 장을 자극할 수 있으니 적당히 마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