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계란 하루 권장량은 몇 개인지 궁금합니다
요즘 아침마다 계란을 섭취하고 있는데 하루에 최대 몇 개까지 섭취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또 아침 점심 저녁 중 계란 섭취를 피해야 할 시간도 있는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건강상태와 활동량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루에 계란은 2~3개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계란은 일반 성인의 경우 하루 1~2개가 적정량으로 권장이 됩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면 하루 4~5개 이상도 별 무리가 없으며 특별히 피해야 할 시간은 없답니다. 아침에 단백질 보충용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