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취미·여가활동
탈퇴한 사용자
산행이라기보다 산책에 가깝지만 운동효과를 생각하면 빠른걸음이 유산소 효과가 있어보이긴 하는데, 기분적으로는 천천히 걷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고요. 산행은 어떻게 하는것이 더 효과적일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남해안돌문어93
안녕하세요. 우람한사마귀345입니다.
신체 능력만 된다면 운동효과도 볼수 있게 빨리 걷는게 좋지만 주변 풍경도 구경하면서
심신의 안정을 찾을려고 한다면 천천히 걷는게 더 좋더군요. ㅎ
응원하기
기쁜향고래의 노래
안녕하세요. 기쁜향고래73입니다. 체력에 맞지않게 남을 따라가다보면 지쳐서 더 힘들어집니다. 운동 효과 생각하는 것보다 본인 체력 생각하셔서 본인 체력에 맞게 걸으셔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기러기독수리524입니다.
산행은 평지보다 언덕길과 미끄러운 내리막길이 많아서 빨리 걸으면 체력소모가 많아서 금방 지칠수 있으니 천천히 걸으면서 체력안배를 하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