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주입식 교육은 수동적인가요? 능동적인가요? ?

한국은 미국과 다르게 주입식 교육을 많이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주입식 교육은 능동적 교육인가요? 수동적 교육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주입식 교육은 수동적 교육이라고 봅니다. 보통 논술이나 이렇게 머리를 쓰는 교육이 능동적인 교육이라고 보는데 이와다르게 주입식은 외워서 하는 부분이 크다보니 수동적인 부분이 크죠 

    채택 보상으로 1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주입식 교육은 수동적 교육입니다. 교사가 일방적으로 내용을 전달하고, 주입식 교육이니 학생이 선생의 가르침을 무비판적으로 수용하며, 정해진 하나의 정답만을 고르는 시험에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