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어리신 나이에 확실한 목표를 잡으시고 자격증까지 준비해 놓으신 게 대단하시네요. 20살에 지역인재 9급 정규직 군무원으로 입직하는 것은 군경력과 경력을 동시에 쌓을 수 있어서 현명한 루트입니다. 지금은 내신관리를 최우선으로 하시고 전기 기능사 같은 전공 자격증을 하나 더 추가하는 게 좋은 목표일 것 같습니다. 필기 시험 과목인 전기 이론과 전기기기는 기본 개념부터 튼튼하게 다져주시면 나중에 실전에서 큰 힘을 발휘하죠. 그러니 너무 조바심 가지지 마시고 지금처럼만 꾸준히 준비하시면 좋겠네요. 군무원은 일반 공무원보다 정공과목 비중이 큽니다. 그래서 마고 학생들에게는 확실히 기회의 의문이 넓으니까 자부심을 가지고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