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 마고학생 군무원준비중 어떻게 할까요

20살때 지역인재로 9급군무원 할생각인데 어떠나요? 전기쪽으로 갑니다 지금 한능검 1급하고 승강기기능사 있어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아직 어리신 나이에 확실한 목표를 잡으시고 자격증까지 준비해 놓으신 게 대단하시네요. 20살에 지역인재 9급 정규직 군무원으로 입직하는 것은 군경력과 경력을 동시에 쌓을 수 있어서 현명한 루트입니다. 지금은 내신관리를 최우선으로 하시고 전기 기능사 같은 전공 자격증을 하나 더 추가하는 게 좋은 목표일 것 같습니다. 필기 시험 과목인 전기 이론과 전기기기는 기본 개념부터 튼튼하게 다져주시면 나중에 실전에서 큰 힘을 발휘하죠. 그러니 너무 조바심 가지지 마시고 지금처럼만 꾸준히 준비하시면 좋겠네요. 군무원은 일반 공무원보다 정공과목 비중이 큽니다. 그래서 마고 학생들에게는 확실히 기회의 의문이 넓으니까 자부심을 가지고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0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

    이미 한능검 일급과 기능사가 있으니 추가적으로 전기기능사쪽으로 준비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