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아침밥이 무조건 필수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 의학계와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본인의 생활 리듬에 맟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침밥의 유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식사의 질'과 '생체 리듬의 규칙성'입니다.
믹스커피에 빵, 설탕 가득한 시리얼, 과일주스 등은 아침 혈당을 폭발적으로 올렸다가 급격히 떨어뜨려 오히려 오전 내내 더 피곤하고 배고프게 만듭니다.
아침을 먹을 거라면 계란, 두부, 닭가슴살 같은 단백질이나 견과류, 채소 위주가 좋습니다.
어떤 날은 먹고, 어떤 날은 굶는 행동은 몸의 대사 리듬을 깨뜨려 비만이나 대사증후군의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많습니다.
아침에 배가 고프고 오전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다면 단백질 위주로 가볍게 드시고, 아침에 속이 더부룩하고 점심까지 공복을 유지해도 무리가 없다면 과감히 패스하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