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고독한일개미
고독한일개미23.01.23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갑자기 나른하고 어리러울 때는 피가 부족해 발생하는 빈혈증세는 유전적인 요인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빈혈 예방에 좋은 음식은 철분이 많이 함유된 간과 같은 동물의 내장육입니다. 간 등 내장육은 철분 및 엽산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그리고 육류에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어류에는 오메가3 지방산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물성 음식으로 철분 흡수율을 높이려면 오렌지, 자몽, 키위, 블로콜리 등과 같은 비타민 C 함유량이 높은 과일이나 시금치, 케일,근대 등 채소를 곁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콩류나 귀리 같은 통곡물도 좋습니다.
• 철분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는 간, 굴, 녹황색 채소, 다시마, 미역, 완두, 깨, 우유, 조개류, 달걀 노른자, 말린 과일 등이 있다. 셋째,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다. 양질의 단백질은 철분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므로 고기, 생선, 계란 등을 충분히 먹는 것이 좋다.
밥 먹고 커피 마시지 마세요! | 건강정보 (severance.healthc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