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술을 먹은 다음날 속쓰릴때 좋은 음식은?
술을 엄청 많이 먹는날이 직장인들은 자주 있을겁니다 그럴때 다음날 아침 일어나면 머리가 아프고 속이 쓰리는데 이럴때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술을 먹고 난 다음날에는 간의 피로도를 낮춰줄 수 있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콩나물 요리를 권장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술을 먹은 다음날 속이 쓰릴 때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나나: 칼륨이 풍부해 전해질 균형을 맞추고 속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죽(쌀죽): 소화가 쉽고 속을 편안하게 해 주고 물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수분 보충에도 좋습니다.
3. 스프: 미지근한 닭고기 스프나 야채 스프는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4. 토스트: 간단한 식사로 속을 편안하게 해 주며, 기름진 음식보다는 소화가 잘 됩니다.
5. 물: 수분 보충이 가장 중요하며 물을 충분히 마셔 탈수를 예방하세요.
이러한 음식들은 속쓰림 완화와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