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탈퇴한 사용자
특정 음식을 하는 경우 주재료가 남거나 부재료가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만두 만드는 경우 만두피가 더 남거나 속재료가 더 남는 경우도 있는데 원래 재료 양 맞추는 것은 어려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한여름밤의꿈
요리할 때 재료 양 맞추는 건 처음엔 어렵지만 경험이 쌓이면 자연스럽게 익숙해져요.
만두처럼 남는 재료는 적당히 조절하거나 남은 걸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고요.
중요한 건 적당한 비율을 찾는 연습이 필요하니까
너무 걱정하지 말고 조금씩 조절하면서 익숙해지면 금방 해결돼요.
응원하기
검붉은코뿔소 34
전문적으로 요리를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사실 맞추기 어려운 것은 사실 입니다. 또한 만들 때 정량을 넣어야 하는데 그 부분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고요.
일단은 양이 많은 음식을 만들 때는 솔직히 전문가들도 그 양을 완전히 맞추기는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만두라던지 이런 거는 양을 가늠할 수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남는 재료는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만두 속재료가 남는다면 볶음밥 같은 거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