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신장 투석중입니다 투석환자는 생선회를 먹어도 되는지요?
신장투석환자입니다 생선회는 먹어도 되는지요 먹고는 싶은데 가려 먹으라는것이 많아서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전문가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어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채소와 생과일은 만성 신부전 환자에게 좋지 않은 대표적인 금기 식품이다.
생채소와 생과일은 성질이 차고, 칼륨이 높고, 생독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생선류는 생선회와 등푸른 생선은 피하고 백색, 적색, 회색의 생선은 익혀서 먹어도 무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