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 숄더와 일자목? 거북목? 병원 안 가고..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오늘 순간 거울 보는데 라운드 숄더하고 거북목이 보여서 놀랐습니다..! 전에 일자목이라고 의사 선생님이 말해주셨는데 이제 그 단계를 넘겼는지 놀랐네요ㅠㅜ

이거 계속 바른 자세로 앉으면 고쳐지긴 할까요..? 꼭 병원가야하나요?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성주영 한의사입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의자에 오랜 시간 앉아서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기 때문에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통증이 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꾸준히 스트레칭을 하여 긴장된 목과 어깨 주변 근육을 이완시키고 근육을 강화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은데 잠을 잘 때에는 목의 C자 곡선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너무 높은 베개 사용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꾸준한 관리가 지속된다면 이전보다 상당한 개선을 보일 수 있으며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으로 통증이 심하다면 근처 정형외과나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반드시 꼭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만 해결이 될 수 있는 문제라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병원에 다니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스스로 교정을 위한 노력만을 하는 것에 비해서는 효과가 더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치료의 가장 기본적인 핵심은 자세 교정이 되겠으므로 반드시 병원에 꼭 가야 한다 보기는 어렵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