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수행 도와주실분 있나요….ㅜㅜ

여기에 이런거 물어봐도 되는지 잘 모르겠지만.. 당장 내일인데 인터넷에도 제대로 안나오는 것 같아서 물어요오..! 진시황제가 살았던 시대에 해결해야 할 과제를 쓰고 해결할수 있는 실천방안을 쓰래요.. 진시황제가 그때 해결한거 말고 그 시대 의 문제점을 쓰라는데 생각나는게 법이 너무 엄격했던거..?

밖에 없어서요ㅜ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진시황제 시대의 핵심 문제는 가혹한 법치주의와 사상 통제(분서갱유)로 인해 백성들이 늘 공포에 떨고 사회적 불만이 극에 달했다는 점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처벌 중심의 엄격한 법을 완화하고 도덕과 예의를 중시하는 유가 사상의 '덕치'를 결합하여 법의 수위를 낮추어야 하며, 만리장성 축조 같은 무리한 대규모 토목공사를 중단해 강제 노역에 시달리는 백성들에게 휴식을 주고 농업 생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