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경환 전기기사입니다.
저도 비전공자이기는 한데 결국 기사 자격증을 취득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노베이스로 시작한다면 독학 보다는 기초 강의는 한번 들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어느 정도 기초가 되어 있어야 기출문제를 풀더라도 이해가 되더라구요. 저 개인적으로는 1년 정도 기간이 걸렸었고, 얼마나 시간을 투자하는지에 따라서 그 기간이 단축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필기는 5~7개년 기출, 실기는 10~12개년 기출 문제를 최대한 많이 반복해서 풀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