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의 전기기사 자격증 도전에 관해~

대략적인 기간과 독학이 가늠한지?

어떤 과목부터 준비해야 하는지?

기출문제 풀이를 중점적으로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송원철 전기기사입니다.

    독학은 가능하지만 보통 6개월~1년 정도는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기자기학, 회로이론, 전기기기 순으로 기초를 먼저 다지는 걸 추천합니다. 기출문제는 필수이며 최근 10년치 이상 반복 풀이가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비전공자도 보통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집중하시면은 독학으로 충분히 합격하실 수가 있으십니다. 공부 순서는 난이도가 높고 기초가 되는 전자기학과 회로 이론을 먼저 잡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다음 나머지 암기 과목으로 넘어가는 게 훨씬 효율적이죠. 기본 기본 개념을 가볍게 한 번 정도 보신 이후에 무조건 기출 문제에 5년에서 7년치 정도를 무한 반복하시면서 오답노트를 만드세요. 그게 필수 전략입니다. 또 이론에 너무 완벽하게 치우치지 마시고 기출 풀이에 중심을 많이 주시는 게 이득이죠. 문제 은행 방식에 빠르게 익숙해지기 위함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응원드리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

    저는 직장 다니면 삼년 정도 한 거 같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들었고 다 산에 듀라는 곳에서 책을 샀습니다 지금은 유튜브에 공개 강의가 있습니다 기출문제 위주로 하면 되고 기출문제 평균 70점 정도 맞으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경환 전기기사입니다.

    저도 비전공자이기는 한데 결국 기사 자격증을 취득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노베이스로 시작한다면 독학 보다는 기초 강의는 한번 들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어느 정도 기초가 되어 있어야 기출문제를 풀더라도 이해가 되더라구요. 저 개인적으로는 1년 정도 기간이 걸렸었고, 얼마나 시간을 투자하는지에 따라서 그 기간이 단축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필기는 5~7개년 기출, 실기는 10~12개년 기출 문제를 최대한 많이 반복해서 풀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