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한 달 동안 휴대폰 없이 살 수 있으신가요?

문득 생각해보니 하루만 휴대폰이 없어도 정말 불편할 것 같습니다.

연락은 물론이고 결제, 길찾기, 은행 업무까지 거의 모든 걸 휴대폰으로 하다 보니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가 된 것 같네요.

여러분은 한 달 동안 휴대폰 없이 생활할 수 있을 것 같으신가요

10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러게요.

    이젠 집집마다 한사람씩 꼭 필요하게 된 필수품이 된것 같아요.

    핸드폰이 없으면, 꼭 밥먹고, 양치를 안하는기분이랄까?

    비유하자면, 한달동안 핸드폰이 없이 생활하는것은 밥먹고 한달동안 양치를 안하는 것과 흡사한 것 같습니다.

    편함이 익숙해져버려 많은 어려움과 불편함으로 인해 몸이 건강해지기보다 웬지 고장이 날것 같습니다.^^ 웬지 정전된것처럼...

    사람의 본능상, 고장이 안나기위해 노력을 하겠지요.

    가끔은 폰이 족쇄인듯한 느낌을 받은적도 있는데, 이럴땐 없으면 마음은 편해질까?란 생각도 해본적이 있네요.

    채택 보상으로 4.2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생각보다 힘든일일것 같습니다

    삼성페이 결제 검색 전화 문자등등 소통에 제한이생기고 

    다른 일들에 차질이 생길테니 1달을 버티는 것은 힘들것같습니다

  • 많이 불편하고 힘들거 같아요. 요즘은 핸드폰으로 많은 일을 하니 당장 일에도 지장이 있을 거 같아요. 좀 상상하니 슬프기도 하네요.

  •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입니다.한달 핸드폰없이도 충분히 살수있습니다.예전에는 핸드폰없는시대였고 없어도 살아가는데 전혀문제가 없습니다.사람은 다 적응하게 되어있습니다.

  • 생각보다 힘들어질것입니다

    운동이라도 하시면 시간은 가시겠지만

    운동이후 핸드폰이 없으시면

    시간이 평소보다 더 느리게 흘러간다는것을

    느낄수 있을것입니다

    비추입니다

  • 한 달 동안 휴대폰 없이 생활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도 생활 편의를 위한 어플들과 업무 관련 일도 처리하려면 휴대폰이 꼭 필요합니다.

    전화를 자주 해야 해서요.

  • 전 하루는 가능할 거 같아요 산책도 하고 책도 읽고 근데 집 밖으로는 잘 안 나갈 거 같은 느낌이네요 ㅋㅋㅋ 너무 디지털 세상이라…ㅎㅎㅎ

  • 신겸쓸거 없고 혼자 살고 있다면 휴대폰없이 사는거 괜찮을거 같아요

    하지만 현실이ㅠ 가족들 챙겨야하고 아이들이 있기때문에 못살거 같네요

    전처럼 집전화가 있는것도 아니고

    은행업무부터 쇼핑. 업무보는거 전부 폰으로 하는시대잖아요

    저는 한달까진 못하고 하루?^^; 가능할것 같아요

  • 힘들어요. 저번주 일요일에 액정이 파손되어 월요일에 수리를 맡겼는데 일요일 하루동안 힘들어서 죽는줄 알았습니다. 내손에 폰이 없다고 생각하니 ...

  • 스마트폰 없이 살았던 시절에 어떻게 살았나 모를정도로..

    요즘엔 생활에 있어 꼭 필요한 물건이 된 거 같아요.

    모든게 다 폰으로 할 수 있어서 전 이제 없으면 못살거같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