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과학1 질문(시선속도/파장)
중심별이 T1 ->T3로 갈 때 "파장이 점차 짧아진다"는데 그 이유가
T1 ->T2구간에선 계속 적색편이인데 그 순간의 적색편이 정도보다 점점 덜해져서? 이고 T2 ->T3구간에선 그냥 청색편이여서인건가요?
근데 T1 ->T2에서도 절대적인 거리는 멀어지는 건데 어떻게 파장이 줄어들수있죠? 아님 처음부터 '파장이 늘어난다 = 적색편이다' 이게 아닌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중심별이 T1 ->T3로 갈 때 "파장이 점차 짧아진다"는데 그 이유가
T1 ->T2구간에선 계속 적색편이인데 그 순간의 적색편이 정도보다 점점 덜해져서? 이고 T2 ->T3구간에선 그냥 청색편이여서인건가요?
근데 T1 ->T2에서도 절대적인 거리는 멀어지는 건데 어떻게 파장이 줄어들수있죠? 아님 처음부터 '파장이 늘어난다 = 적색편이다' 이게 아닌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