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퇴직금 DC형 해지 시 발생하는 세금질문
현 1년 10개월차 직장인입니다. 나이는 29입니다.
퇴직금 관련해서 세금 질문인데요.
현재 납입금은 460만원 정도되고, 운용수익은 50만원이라 했을 때, 제가 퇴사를 해서 DC계좌에있는걸 IRP로 이전하고 바로 수령을 원해서 IRP 계좌를 해지하게 되면 세금을 얼마나 내야하나요?
16.5라고 일단을 알고있는데 이게 적용법이나 좀 다 다른거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세금·세무
현 1년 10개월차 직장인입니다. 나이는 29입니다.
퇴직금 관련해서 세금 질문인데요.
현재 납입금은 460만원 정도되고, 운용수익은 50만원이라 했을 때, 제가 퇴사를 해서 DC계좌에있는걸 IRP로 이전하고 바로 수령을 원해서 IRP 계좌를 해지하게 되면 세금을 얼마나 내야하나요?
16.5라고 일단을 알고있는데 이게 적용법이나 좀 다 다른거 같아서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