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호텔에서 결혼하면 축의금을 더 많이 내야 하는건가요?

호텔 축의금에 대해 논란이 많던데, 받은대로 돌려주면 된다. 호텔 식대 감안해서 더 내는게좋다. 어떤게 옳은걸까요? 사람과의 친밀도에 따라서도 금액을 더 하기도 하나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받은만큼 내면 된다고 생각하고 나머지는 동의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호텔에서 하는건 당사자들이 하고싶어서 하는것이지 돈을 받기 위해 결혼하는건 아니잖아요. 내고싶은 만큼 내고 일반적인 축의금 만큼만 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 그런게 따로 있을까요 내가 호텔에서 결혼하는것도 아니고 본인들이 호텔에서 한건데 내가 축의금을 많이

    내야된다? 그건 말도 안되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적게 받고 많게 받고 등등 본인들이 감안을 했겠지요

    호텔이기 때문에 비싸고 적자가 나겠구나 를요 더 내기를 바란다거나 하는건 말도 안되지요

  • 호텔 음식이 비싸긴 하지만 그냥 받은만큼 하면 안될까요?

    혹시 조금 애매하거나 하시면 식대랑 비슷하게 축의금 하시고 편하게 식사하고 오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 거의 식비는 기본으로 챙겨준다는게 요즘은 기본으로 자리잡혀있긴한데 호텔이 좀더 비싸긴하죠 식비가...어쩔수없이 더내야하는 현실이죠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호텔에서 결혼한다고 해서 많이내거나 하지않습니다.호텔도 본인 체면을위해서 했으면 본인이 알아서하는것이죠.그걸 하객에게 전가한다면 전 안가고 5만원보내고 말것입니다.어자피 예식장계약은 기본인원수 정하고 하는것이라서 안와도 밦값은 지불해야 됩니다.

  •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호텔에서 결혼식을 하면 식비가 비싸기는합니다

    받은대로 돌려주는거도 맞는데

    친분이 있다면

    밥값을 계산의 축의금하는거도 맞는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