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탈퇴한 사용자
호텔 축의금에 대해 논란이 많던데, 받은대로 돌려주면 된다. 호텔 식대 감안해서 더 내는게좋다. 어떤게 옳은걸까요? 사람과의 친밀도에 따라서도 금액을 더 하기도 하나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나에게좋은날은언제다가올런지..
받은만큼 내면 된다고 생각하고 나머지는 동의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호텔에서 하는건 당사자들이 하고싶어서 하는것이지 돈을 받기 위해 결혼하는건 아니잖아요. 내고싶은 만큼 내고 일반적인 축의금 만큼만 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응원하기
다이아먼드
그런게 따로 있을까요 내가 호텔에서 결혼하는것도 아니고 본인들이 호텔에서 한건데 내가 축의금을 많이
내야된다? 그건 말도 안되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적게 받고 많게 받고 등등 본인들이 감안을 했겠지요
호텔이기 때문에 비싸고 적자가 나겠구나 를요 더 내기를 바란다거나 하는건 말도 안되지요
잉글스
호텔 음식이 비싸긴 하지만 그냥 받은만큼 하면 안될까요?
혹시 조금 애매하거나 하시면 식대랑 비슷하게 축의금 하시고 편하게 식사하고 오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올곧은재칼30
거의 식비는 기본으로 챙겨준다는게 요즘은 기본으로 자리잡혀있긴한데 호텔이 좀더 비싸긴하죠 식비가...어쩔수없이 더내야하는 현실이죠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호텔에서 결혼한다고 해서 많이내거나 하지않습니다.호텔도 본인 체면을위해서 했으면 본인이 알아서하는것이죠.그걸 하객에게 전가한다면 전 안가고 5만원보내고 말것입니다.어자피 예식장계약은 기본인원수 정하고 하는것이라서 안와도 밦값은 지불해야 됩니다.
아침이 밝아오네요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호텔에서 결혼식을 하면 식비가 비싸기는합니다
받은대로 돌려주는거도 맞는데
친분이 있다면
밥값을 계산의 축의금하는거도 맞는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