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산업기사 작업형 어떠한 형태로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필기 합격했고 실기 준비중입니다. 필답형은 6~7개년 학습했고 반복 복습하려고 합니다

이제 작업형 준비해야되는데 제가 알아본 바로는

컴퓨터 영상문제로 나온다고 하는데 맞을까요?

책으로 공부할 때는 사진,그림으로 되어있는 걸 보고 학습하는데 시험 볼 때는 영상을 보고 문제을 풀어야 되는 게 맞을까요? 참고로 시험 3주 남았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홍준 산업안전기사입니다.

    책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재현한 영상이 나오는데 딱 보는순간 어렵다고 느껴지지 않으실꺼에요.

    예를들면 작업자가 일하는 도중에 담배를 피운다거나 안전모도 쓰지않고 작업하는등 쉬운 상황들이 펼쳐집니다.

    아울러 예전에 많이 기출되었던 답변이 긴 문장들을 밤새도록 외워갔지만 막상 실기시험에는 단답형이나 이유를4가지만 쓰시오 이런게 비교적 많이 나왔었습니다.

    비교적 최근 경향으로 기본기에 충실하며 준비하시면 좋은결과가 있을꺼라 믿어요

    그럼 시험 잘 보시구요 화이팅

  • 안녕하세요. 유건일 산업안전기사입니다.

    컴퓨터 모니터 화면으로 동영상이 나옵니다. 책에서 보시던 사진들이 실제로는 움직이는 영상으로 구현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이 영상들은 소리가 안 나고, 시험 보는 동안은 제한 없이 몇 번이고 다시 돌려볼 수 있으니까 너무 긴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택균 산업안전기사입니다.

    문제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듯 합니다. 영상 일수도. 있고, 사진일수도 있고. 등등. 이론 공부시 열심히 하셨다면 크게 무리없이 풀어낼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성투 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