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0일에 대장내시경 검사를 했어요

성별

남성

나이대

60대

의사 선생님이 용종큰거 3개 제거했다고 하시더라고요

내일이면 12일째입니다 음식을 가리지 않고 먹어도 상관없을것 같은데 술을 마셔도 돼는건가요?

말술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일반적으로 용종 절제술 이후에는 2주 정도 음주나 흡연을 피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용종 절제술 후 출혈이나 천공의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용종을 절제한지 10일 이상 경과하였으므로 소량의 음주는 가능하지만 큰 용종을

    절제하였다면 과음을 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