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귀한종다리194
고귀한종다리19423.06.26
복부에만 비만이 생기고 있습니다. 마른비만으로 느껴지고 있어요
꾸준하게 걷는 유산소 운동을 겸하고 있음에도 불가하고 꾸준하게 뱃살이 늘어나고 있네요.
식단은 별도로 하지 않고, 소량 그때그때 먹고 있습니다.
굶어가면서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식단이 필요하다면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복대 비 많이 생기고 있다는 것은 2가지 원인 입니다 내가 먹는 에너지가 더 많다는 것과
내가 소비를 하는 에너지가 부족하다는 것 입니다.
유산소운동만 하신다고 하셨는데 유산소운동과 근육 운동을 번갈아가면서 하셔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시간을 맞춰서 아침 점심 저녁 같은 시간에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복부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총 지방 섭취량을 제한해야 합니다. 과다한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의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대신, 건강한 지방인 단일 불포화 지방과 다양한 식물성 지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배변활동을 촉진하고 소화를 돕는데 도움을 줍니다. 복부비만에 이상적인 식단은 고섬유 식품을 포함해야 합니다. 신선한 과일, 야채, 견과류, 전분이 적은 곡물(예: 통귀리, 귀리, 김, 풀, 고구마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신체의 근육을 구성하고 대사를 촉진하는 데 중요합니다. 고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닭 가슴살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복부비만을 관리하는 데 중요한 부분은 탄수화물의 섭취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고 설탕 및 당류 함유량이 적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