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간암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부모님이 간암 진단을 받있지만 먹지 말아야할 음식 먹어야할 음식등 식단에 대해 전혀 조심할거 없이 드시고 싶은걸 다 드시라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암환자인지라 조금이라도 도움되는 음식으로 드리고 싶어요. 추천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항암 성분이 풍부하여 간암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주요 성분인 셀포라판은 간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사멸을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2.마늘
마늘은 간 기능 개선과 해독에 탁월한 성분입니다. 알리신 성분은 간 손상을 예방하고 간 효소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셀레늄 성분은 간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3.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불포화 지방산과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 간 건강에 좋습니다. 비타민 E와 글루타치온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간 세포를 보호합니다.
4.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및 항암 작용을 합니다. 라이코펜은 간 세포의 손상 예방에 큰 역할을 합니다.
5.녹차
녹차에 포함된 카테킨 성분은 간암 예방과 치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간 손상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