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앵그리버드
삼전 반도체 노조의 성과금 축포는 반대로 앞으로 대기업의 양질의 일자리는 ai나 로봇으로 대체될거라는 신호탄이나 마찬가지라 생각이 들거든요. 이렇게 사람들의 일자리가 줄어들게 된다면 기업들은 모르겠지만 사람들이 내는 세수는 감소하면서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 같은곳에도 악영향을 주겠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의젓한늑대256
사람의 일자리가 줄고 임금에 붙는 세금은 줄어들겁니다. 그래서 로봇이나 ai 를 적용해서
사람을 줄이고 이익을 많이내는 기업들에게 로봇세나 ai 세를 내게해야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0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