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살짝쿵새로움이넘치는고양이
복부비만인지똥배가많이나와서고민입니다
식사량은하루두번이고
양은반공기정도인데배가나오는것은
복부비만인지,내장비만인지알고싶읍니다
체중도평균치보다5킬로정도더나갑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복부가 많이 나오는 경우는 주로 피하지방형 복부비만과 내장지방형 복부비만으로 나눕니다. 겉으로 만졌을 때 말랑하고 잡히는 지방이 많으면 피하지방이고 배가 딱딱한데 윗배가 불룩하게 나오는 느낌이라면 내장비만으로 보시면 됩니다.
식사량이 적어도 내장지방은 식습관보다 운동 부족, 스트레스, 수면 부족, 호르몬 문제 등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량이 적다고 하여도 영양 불균형이나 간헐적 폭식, 대사저하로 인해 지방이 쉽게 축적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인바디, 허리둘레, 캘리퍼 등 다양하게 측정이 필요하며, 중강도 유산소 운동이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랫배가 나오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내장지방 증가입니다. 내장 지방은 피부 아래에 쌓이는 피하 지방과 달리 복장 내 장기 주변에 쌓이는 지방으로 건강에 더 큰 위험을 초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