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장마는 언제부터 시작할까요??

이번 장마는 언제부터 시작할려나요? 날씨가 계속 더워져서 그냥 비 한번 훅내리고 날씨좀 풀렸으면 좋겠는데 언제쯤 오려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장마시작은 되어다고 하더라고요

    제주부터 시작으로 6월 말경부터는 전국적으로

    들어온다고 해요

    제가 직장으로 인힌여 광주라는 곳에 왔있는데요

    여기 현재 상항이 장마처럼 딱 그래요

    날씨가 흐렸다 비왔다 해떠다 또 비가돌풍철럼 오기도 하고요

    바람도 장난 아니기도 하고요

    이번 장마는 작년도에 비해 심할거같다고 하시던데요

    해갈이 걸쳐져서 조심해야 한다고 그래요

    채택 보상으로 9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올해 장마 같은 경우는 예전보다는 많이 있을 것 같진 않고 만약 있다고 한다면 8월 말이나 9월 초쯤에 있을 것 같아요 그렇습니다

  • 날씨가 너무 더우니까, 어떻게 보내야할 지 막막할 정더예요.. 집에만서 지낼 수도 없고, 장마철에는 습한거보다는 조금은 시원하길 희망하고 있어요

  • 올해 장마은 6월 말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기상청은 기후 변화로 인해 장마 변동성이 커지면서 2009년 부터는 공식적인 시작일 종료일을 예보 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