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여러분들이위너입니다.
제가 고등학교 다닐때는 등교할때 교문 앞에서선생님이 학생들 두발단속 교복 복장단속을 한걸로 기억합니다.
요즘에도 고등학교 등교 할때 두발이나 교복 복장 단속을 하나요? 출근할때 보면 교복을 입지 않은 학생들이 많이 보이던데 단속을 안하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쾌적한개다리소반
요즘에는 거의 단속하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학생들의 자율성을 존중하는 방식이 대세라서 복장 규제를 완화하는 추세인 학교가 많다고 합니다.
응원하기
여전히완벽한망고
제 학교기준으로는 심합니다
일단 진한화장안되고
진갈색,검은머리만됩니다
크록스,슬리퍼 등교시 벌점
후문으로등교시 벌점
학생증인데 안챙기면 벌점
교복,체육복,생활복3가지있는데
혼용안됩니다
추워도 사복 외투안되고 이너티도안됩니다
네일은 당연히 안됩니다
귀걸이도 달라붙는거만됩니다
쉬는시간에 붙어있으면 해산하라합니다
탈퇴한 사용자
제가 학교를 다녔을때도 등교할때 두발단속은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가끔씩을 했지만요 요즘에는 애들 사생활 문제 인권 문제때문에 거의 안한다고 보면됩니다 실제로 제가 학교 아르바이트를 가는데도 친구들이 교복을 안입고 운동복을 입거나 화장도 하고 자유롭게 다니더라고요 점점 서구화가 되는거 같습니다
예전만큼 두발이나 복장 검사가 심하지는 않습니다 두발도 심한 염색이나 장발을 제외하곤 자율화 됐구여 복장도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