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10
토마토를 즐겨먹는데 토마토의 부작용도 있나요?
모든 음식이 그렇듯이 아무리 좋은 음식에도
부작용은 있을듯 해요.
토마토를 즐겨먹는데 토마토에도
좋은 성분만 있는것 같은 토마토에도 부작용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blue-check
박연실 영양사23.06.10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토마토는 매우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식품입니다.일부 사람들은 토마토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피부 발진, 가려움증, 구취, 위장 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응급상황을 초래할 수 있는 경우, 의사 또는 알레르기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소량의 토마토를 소화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소량의 가스, 위산 역류, 속쓰림 등의 소화 장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를 소화하기 어렵다고 느끼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