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배꼽 아래 통증이 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성별

남성

나이대

20대

배꼽 아래 쪽 정 중앙에 통증이 있고 변을 일주일 가까이 못 봤어요 어디 병원에 가야할까요? 그리고 심각한 상황인건가요? 너무 걱정되요 ㅠㅠ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

    변비 양상으로 복부 통증이 있을수 있긴 합니다.

    다만 보다 적절한 복통 평가 시행을 위해 내과적 기본 혈액검사 + 복부 엑스레이 (supine + erect) 는 찍어보실것 권유드립니다.

    물론 만약 상태가 안좋다면, ct촬영이 요할수 있기야 하겠다만,

    이 경우에는 정말 복통이 심하고, 응급실 같은데나 내원해야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시간에서는요 ㅜㅜ

    답변이 도움되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증상 위치만 놓고 보면 그렇게 심각한 것은 아닐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만 일주일이나 변을 못 보고 계시고 한다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화기내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