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스포츠·운동
뽀얀굴뚝새243
일본이 네덜란드와 싸워서 1무를 했고 튀니지는 1패를 한 상황에서 겨루고 있는 경기다 보니 두 팀 다 승점 3점이 누구보다 아쉬운 상황 같습니다. 일본이 전반에만 2골을 넣었는데 너무 잘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승이 목표라고 했는데 왜 이렇게 일본 축구가 발전한 걸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언제나활기있는매화
일본 축구가 비약적으로 발전한 핵심 이유 4가지입니다.
(출처: 일본축구협회 JFA 공식 발전 계획)
1.50년 장기 프로젝트 2050년 월드컵 우승을 목표로 '일본의 길(Japan's Way)'이라는 확고한 철학을 수십 년간 흔들림 없이 추진함.
2.탄탄한 유소년 리그프로 유스팀과 고등학교 팀이 실전에서 매주 맞붙는 체계적인 전국 리그(타카마도노미야배)를 통해 유망주를 끊임없이 배출함.
3.협회 주도의 유럽 진출독일 뒤셀도르프에 유럽 지사를 설립해 선수들을 직접 관리하고 벨기에 구단 인수 등을 통해 유럽 진출의 문턱을 크게 낮춤.
4.두터운 저변 (J리그 백년구상)지역 밀착형 구단 육성 정책으로 일본 전역에 60개 이상의 프로팀을 구축,유망주 발굴을 위한 기초 체력을 완성함.
지금처럼 확고한 시스템과 두터운 선수층(유럽파 80명 이상)이 뒷받침된다면 16강 진출은 물론 그 이상의 성적도 충분히 가능한 전력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70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지금도생생한쌀국수
저는 개인적으로 일본의 경기력이
대한민국팀 보다 좀더 나이보이는데요
우리와 일본이 16강에 진출한다면
맞붙을수도 있다던데 물론 상대적이지만
승리를 장담하기 쉽지않을듯하네요
아무튼 대한민국팀 16강진출
화이팅입니다!!!!!~~~
즐거운가오리188
일본은 실력만 보면 16강은 충분한데
32강 대진운이 매우 안 좋습니다
32강을 가면 브라질, 모로코 같은 강팀들 중에서 만나게 됩니다
일본은 애초에 자국 리그 관중들이 많고 우리나라 k리그와는 규모, 투자적인 측면에서 차이가 컸습니다
그리고 유럽에 일본 기업들이 프로팀을 인수하고
거기로 일본 선수를 영입해서 빅리그로 보내는 등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습니다
그 결과가 지금 보여지는 일본 축구입니다
칭찬은고래도춤추게한다
아무래도 일본이 네덜란드와 비긴 것이 우연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며 확실히 조기 교육 프로그램의 성공으로 일본 축구가 발전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