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내이에 관한이야기 에요 좀들어주세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직업

근로형태

해당 없음

결혼여부

미혼

월 수입 현황

18

월 부채 비용

5

월 고정 지출 비용

200

희망 상담 분야

재무건전성 진단

내나이에 돈을얼마나모으면 많이 모았다할까요 또 얼마나돈이 있어야 내노후을준비할까요 또한. 내주면에 친구는몇명을사겨야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노후준비 몇천 몇억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죠 월생활비에 여생기간만 곱해도 됩니다

    보통 40대부터 친구가 주변에 하나둘 떠나가서 남지않습니다 그래서 결혼을 합니다

    게다가 내가 병걸리면 끝입니다 암이라도 걸린다면 누가 살펴주고 누가 돈을 지원해줄고

    심장마비 뇌경색이 왔을때 누가 119에 전화해줄까요?

    제가 아는 분도 계단에서 뇌졸중으로 쓰러졌는데 지나가던 배달기사가 신고해줬다네요

    집에 혼자있었으면 사망했을겁니다